다시 클레식한 이클이로 돌아가기 위해 추가적으로 부품 교체 및 정비를 진행중입니다.
1. 전체적인 분해정비와 케이블링을 다 다시했습니다. 뒷 드레일러 변속이 조금 문제가 있는거같아 휠셋 및 허브 정비를 하면서 허브 세척 및 그리싱, 9-11T를 제거 후 17T를 제거하여 10단으로 낮춰서 사용중입니다 (10단 허브 호환 문제)
또한 주말에 샵에 방문하여 휠 정렬을 받아야 할듯 합니다.
2. 브레이크를 듀라에이스 7800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처음에 데려왔을 때 텍트로 미디움 리치 은색이었으나 브레이크가 밀려 6800으로 교체하였고, 이번에 스캇 에딕트 처분하면서 다시 클래식하게 꾸미기로 마음먹고 듀라에이스 7800 브레이크를 구매하였습니다.
상태가 상태인지라 분해세척하고 장착해놓았습니다.
3. 알리에서 재미있는 친구들을 구매하였습니다.
서스펜션 싯포스트는 기존에 kcnc TI PRO 싯포스트를 은색으로 교체하려다가 찾게되어서 구매했습니다
루베의 승차감을 저거로 조금이나마 느낄수 있지 않을까요..?
300그람 중량은 함정..
안장은 검흰빨조합에 맞추려고 검빨로 구매하였고 기존에 슈퍼레제라 안장은 불편함이 조금 있어 만트라 바디로 구매하였습니다.
기존에 로민 구형이 잘 맞았는데 에딕트에 같이 딸려나갔고....
사진은 나중에 최종적으로 완성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105 실버 뒷드로 교체를 해보고싶은데 음...... 고민을 좀 더 해보는중입니다.
프레임 :퍼포머 이클립스 48사이즈
포크 : 트리곤 신형포크
헤드셋 : 모탑65 경량헤드셋
스템 : 트리곤카본스템 100mm
핸들바 : 니토 드랍바 > 니토 불혼바 > 언노운 불혼바
레버 : 듀라에이스 7700 > 마이크로쉬프트 BS-A11
뒷 변속기 : 듀라에이스 7700 > 울테 6800
스프라켓 : 듀라에이스 ??? > 나발 9-11t + 울테 6800 11-28t > 울테 11-28 17T 제거후 10단 사용(허브 호환 문제)
체인링 : FSA 53-39 > 도발 SNW 46T > 도발 1445
크랭크 & 비비 : 듀라에이스 7700 165mm bcd 130
브레이크 : 텍트로 미디움 리치 브레이크 > 울테 6800 + 리치 연장 > 듀라 7800 브레이크
싯포스트 : KCNC Ti pro > 알리발 샥 안장
안장 : 셀레 코라텍 안장 > 알리발 만트라 풀카본
페달 : MKS 페달+토클립셋
휠셋 : Chosen Speedmax 451휠셋
타이어 : 슈발베 듀라노 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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